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

[에어캐나다] 사무장으로 첫 비행 그리고 번개 맞았다!!


사무장 트레이닝 3주간 받는동안

견습 비행을 하게 되는데

하나는 국내선으로 트레이닝 기간중 하고

하나는 국제선으로 트레이닝이 끝나고 각자 베이스로 돌아가서 하게됨


트레이닝 일주차에 세인트존스 퀵턴으로 한번하고

2주차쯤에 국제선 견습비행으로 독일비행 받음

근데 하필 내 생일날.. 그것도 30살 생일인데 ㅠㅠ


그렇게 30살 생일이 허무하게 일하는걸로 끝이 났지만

처음으로 블루 넥타이 메고 사무장으로 첫비행

정말 좋은 크류들과 함께 할수 있어서 아쉽지는 않았음

간만에 슈바인학센!

이번건 진짜 크더라 1/3먹고 남겨서

싸와서 돌아올때 점심으로 뎁혀 먹음 ㅋㅋ

저번에 먹고 남기고 까먹고 냉장고에 나두고온 하와이안 슈니츨

슬쩍 노나 먹고 ㅋㅋㅋ

캘거리로 돌아오는 비행 출발전 브리핑때 

캘거리 도착할때쯤에 썬더스톰 있을거라고 했음

뭐 그런 경우야 허다 하니깐 그러려니 했고


착륙하기 한 5분 전쯤이였나

하강 한참 하던중 먹구름을 통과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번개가 번쩍 치더니 꽈앙!! 하는 큰소리와 함께 비행기가 엄청 흔들리는거임

그리고 무사히 착륙 비행기가 게이트에 도착할때까지 캡틴한테 아무연락없길래

아무 문제가 없는줄 알았음


비행기에서 내리고 나는 사무실에 볼일있어서 잠깐 갔다가

이번달에 새로 입사한 한국동갑 친구가 공항 스탠바이중에 만나서

스탠바이 하는동안 기다리면서 수다떨고 놀다가 엄마가 이모네 집에서 

저녁먹는다고 같이 오라고 해서 공항에서 나가는 길에


지상직으로 일하는 동료가 퇴근길에 마추쳤는데 나보고 어디가냐길래

나는 가는게 아니고 아까 독일에서 도착해서 이제 집에 간다고 했더니

너네 비행기가 번개 맞은거 맞냐고 물어봐서 응응 맞는데? 왜?

비행기에 데미지 꽤 컷다고 한다.. 왜 나는 보질 못했지 ㅋㅋ

마냥 빨리 집에 가고 싶었던거였지 뭐..


거기다가 우리랑 동시간대에 도착한 런던에서 들어온 비행기도 번개를 맞았다고함

근데 우리 비행기에 비해 데미지가 크진 않지만 정비를 들어가야한다고 함


내가 독일에서 타고 온 비행기가 두시간 후에 런던으로 갔어야 했고

런던에서 돌아온 비행기가 독일행으로 이렇게 로테이트가 되는데


지금 독일에서 온 비행기가 데미지가 너무 커서 런던행이 일단 4시간 정도 딜레이 됬다면서 

자기한테 오버타임 일안시키고 퇴근하는데 다행이라며 신세한탄을...


독일/런던 비행하는 동료들 스케쥴을 보니 두편모두 4시간 정도 딜레이가 됬음

두 비행기다 이번에 새로 들어온 B787-9 기종이라 대체 기종이 캘거리에 없을뿐더러

밴쿠버에도 여분/대체 기종이 없었던거임

토론토에서 가지고 오자니 딜레이는 또다시 엄청나게 될거고


마침 영국에서 돌아온 비행기는 데미지가 크지 않았던 터라

정비를 다 잘마쳐서 그 비행기 그대로 가지고 독일로 돌아갔는데

문제는 런던행이였지




두시간 정도 후 런던편 동료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 ㅋㅋ

아직 공식적으로 회사에 들어오지 않고 막 처녀비행 마치고

예정대로 라면 6월달에 캐나다로 들어올 준비를 하고 있던 

진짜 완전완전 새 비행기를 미국에서 캘거리로 급하게 보내고

그 비행기로 런던을 갔다고 함

정말 무사히 착륙하고 도착한거에 나는 감사할뿐이고!! ㅋㅋ


이렇게 한동안은 못할.. 마지막아닌 마지막 국제선을 끝으로

다음 달은 휴가가 껴서 그런지 운좋게 리저브가 아닌 블락을 받았는데

밴쿠버 턴 7개 더블밴쿠버 턴 1개 마지막을 토론토 턴 1 개..

암울허다...


진짜 사무장 트레이닝 발표나고 나서 엄청난 신입분들의 입사로

캘거리에 저번달에 60명 들어오면서 여태 3년쭉 같이 리저브하던 

입사 동기 승무원들 그리고 하다 못해 몇몇 같 입사한 신입들이

독일/런던/일본/엘에이/샌프란시스코/뉴욕 최고좋은 노선들을 

블락으로 받았는데 진짜 괜히 질투도 나면서 사무장 괜히했나 싶은 생각도 들기도 함


지금 페이즈 3 신입분들 트레이닝 무사히 마치고

7월에 온라인하면 캘거리에 또 80명정도 온다는데

하루 빨리 사무장 클래스도 오픈되서 시니어리티 올라가고

나도 좋은 비행 빨리 홀드하고 싶다웅!!


재미있게 보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