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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 Canada

[에어캐나다] 안타까운 사고소식

저희회사 

토론토발 핼리팍스행 AC624편이

29일 현지시각 새벽 12시30분쯤

폭설이오는 핼리팍스 공항에 착륙중

크래쉬랜딩으로 활주로를 벋어나는 큰 사고가 났습니다

일단 눈이 많이 와서 착륙를 못하고 고어라운드를 몇번하다

하드랜딩으로 착륙한거라고 나와있기는 한데

비행기가 착륙직후 공항 전기가 나가는 상황이 발생한걸로 보아

착륙중 전선같은것을 건드렸다는 추측도 나오고

승객들 인터뷰보면 랜딩기어 나오는 소리도 안들렸다며

랜딩기어없이 동체착륙한거 같다는 추측도 나오고

아직 조사중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은 나온것이 없으니

저는 일단 말을 아낄까 합니다

날개 엔진 모두 본모습을 잃을정도로 큰사고였음에도 불구하고

승객과 크류들 모두 무사히 탈출하고 크게 다친 사람들도 없다고 하니

정말 다행일수가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찮아도 국내선 Single Aisle aircraft들 승무원수 줄여서 

승객들 안전위해 승무원수 돌려달라고 회사랑 싸우고 있는 중인데

다행이 핼리팍스에서 커뮤트하는 직원들이 많은지라

이번 비행에 승객으로 탑승한 승무원만 10명이라

탈출할때 모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승무원 지시에 잘따라준 승객분들께도 너무 감사할 따름

FIN#-214

REG-C-FTJP

1991년에 첫비행하고

23.7년된 꽤 오래된 기종이네요

찾아보니 저도 저 기종으로 4번정도 비행했었네요


이번 사고기종이 저번 알프스에 추락한

저먼윙스와 동일한 에어버스 320기종인데

한국 미디어에서는 자꾸 저먼윙스와 동일한 기종이라며

자꾸 비행기종에 무게를 실어서 기사를 내보내는지

이해가 안된다는?


현재 저희회사 Single Aisle aircraft기종들은

연식이 다들 꽤 되는

Embraer 190

Airbus 319.320.321

모두 향후 B737Max로 모두 교체된다는

하루 빨리 그날이 오길!

정말 발빠른 회사..

사고소식듣자 마자 바로 회사 시스템들어가서

크류리스트 볼라고 했는데 그 사이에 저희 승무원들조차 못보게

바로 손써놓았다는..

알아보니 몬트리올 베이스 승무원이였는데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ㅠㅠ


그 와중에 저는 쉬는날이라 일안한것이 다행이라고 생각하는것이

정상인건지 저도 직업이 승무원인지라

근래 항공사고소식들때문에

괜시레 겁이 많아 진건지..


택싱 착륙 이륙

이 세구간 3분이내가 크리티컬 페이즈(Critical Phase)라고

항공사고의 83%가 이때 생긴다고 할정도로

이때는 저희들도 조종사분들께 

연락하는것이 금지되있을정도로

제일 중요한 구간입니다


승객분들도 이때만큼은 항상 안전벨트 꼭 메주시고

전자기기는 꼭 에어플레인모드로 사용해주시고

귀덮는 헤드폰은 안전벨트 지시등이 꺼진후에 이용해주시고

특히 비상구자리에 앉으신분들은 승무원들이 브리핑때 꼭 귀길울여주시고

앞주머니에있는 항공기 설명서 한번쯤 읽어봐주시고

이런 사고가 발생하면 꼭 승무원들 지시에 바로바로 따라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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