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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r Canada

[에어캐나다] 에어캐나다 B787 정보

드림라이너 보잉 B787

저희 회사도 곧 첫비행기가 인도되어

2014 7월부터 

토론토-텔아비브

토론토-도쿄 하네다

운행 시작하게 되는데요

(작년 여름 매일 운항 year-round로 시작했던 토론토-인천이

생각했던거 보다 예약율과 카고부분이 너무 안차서

결국 여름시즌으로 돌렸고 올해는 토론토-도쿄 하네다로 인해

올해 2014년 토론토-인천 여름시즌 비행계획이 없다고 합니다

들리는 소문으로는 토론로-도쿄 하네다도 현재 예약율이 안좋아서

내년쯤 저 루트를 없애고 다시 인천으로 돌릴수도 있다고는 하는데

소문은 소문일뿐.. 캘거리-인천직항 준다는 소문도 몇년째 돌기만...ㅠ

덕분에 대한항공 독점으로 가격이 올라가 좌석난부터 가격때까지 승객분들 

불만이 벌써부터 이만저만이 아니라는...)


무튼

기존 노후기종인 B767기를 모두 B787로 교체하게 됩니다

그 말인 즉 밴쿠버-인천노선또한 이 기종으로 바뀌게 되는데 언제가 될지는 며느리도 몰라요

나중을 위해 혹시라도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저희 비행기종에 대해 간단하게 요약정리 해드릴까해요

37대를 주문한 B787 처음에는 B787-8기종만 주문했지만

15대 B787-8 [251좌석]

22대 B787-9 [298좌석]

주문 변경!!

좋아좋아~

B787-9 기종이 좀더 멀리 날고 승객도 더 태울수 있다는 장점

Aircraft: 787-8

Configuration: 20J / 21PY / 210Y = 251 seats

Cruising Speed: 913 km/h (567 mph)

Cruising Altitude: 10 700 m (35,000’)/ maximum 13,106 m / 43,000’

Range: 12,870 km (8,000 mi) ~ 14.5 hours

Wingspan: 60.1 m (197’ 3’’)

Length: 56.7 m (186’ 1”)

Height: 16.9 m (55’ 6”)

Fin Numbers: 801-817 (to be confirmed)


새로운 기내인테리어와 더불어

기존 이그제큐티브 퍼스트(J)/이코노미(Y)와 달리

인터네셔널 비지니스(J)[이그제큐티브 퍼스트에서 이름 변경]/프리미엄 이코노미(PY)/이코노미(Y)

이렇게 3구간으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B787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은 바로

항상 건조했던 다른 기종들과 달리

가습기 기능이 있어서 습도 조절도 되서

승객분들 그리도 저희 승무원들 또한

장거리 비행시 더 쾌적한 기분으로 여행 및 일을할수 있을듯 하네요

기존비행기들보다 30%나 더 커진 창문과 터치만으로 창문 밝기를 조절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창가에 앉고 싶지만 화장실때문에 통로좌석에 앉아야 하고 비행기타고 가면서

밖 풍경도 보고싶지만 옆사람 눈치도 보이고..

아직 실제로 창문을 보지는 못했지만

옆자리에 앉아서도 충분이 밖 풍경을 눈치않보고 볼수있다고 하네요

새 비지니스 좌석입니다

1-2-1 배열입니다

기존 배열과 비슷하데 좌석위치가 반대입니다

개인 공간과 360도 침대로 가능하고 마사지 기능까지 있는 좌석

18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

좌석마다 콘센트와 USB포트 (모든 클래스 다 있습니다) 가 있으므로

걱정없이 개인노트북이나 아이패드등 개인전자기기를 쓰실수 있습니다

현재는 어느 루트 비지니스에서도 슬리퍼 제공이 안됬었는데

B787운행 시작부터 아시아루트만! 비지니스석에서 슬리퍼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완전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근래 항공사들이 아메리카노 기계를 기내에 들여오기 시작하면서

아메리카노나 카푸치노/라떼를 찾는 승객분들이 증가하기 시작하는데요

드디어 저희 항공기에도 카푸치노 기계가 들어옵니다

아메리카노부터 라떼까지!!

단, 비지니스클래스만 가능하다는점입니다.

소문에는 이코노미 승객분들이 원하시면

돈을 내시고 구매를 하실수 있다고 하시는데

역시나 소문은 소문일뿐~


가끔 비행하며 이코노미 승객분들이(특히 한국인분들...) 당연하단듯이 아메리카노 찾으시는데 

없다고 말씀드리면 다른 항공사는 있는데 어쩌구 저쩌구 비교하시는데


제가 알기로는 다른 항공사도 퍼스트/비지니스만 제공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기내안 몇대 안되는 기계로 이코노미에 그 많은 승객분들 아메리카노 제공하는

쉽게말해 손해보는 장사하는 항공사 없다는 말이죠

있다하면 중동쪽 항공사정도? 거기야 돈이 남아도는 나라와 항공사니

가능할지도 ㅎㅎㅎㅎㅎㅎㅎ


이코노미를 타신다고 하여 차별을 두는것이 아니라

퍼스트/비지니스는 그 만큼 엄청난 돈을 내고 타는거기때문에

그 만큼의 서비스를 받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들이라고 모든 승객분들이 원하시는거 뭐든 안해드리고 싶을까요?

직업이고 회사라는 배경이있고 짜여진 순서와 정해진 룰들이 있기때문에

어쩔수가 없답니다 너그러운 이해 바랍니다!


뭐 하나 맘에 안든다고 트집잡아서 다른항공사와 비교한다거나

이 항공사 안탄다거나 그런 말씀하시면서 기내에서 컴플레인하시는 분들은

결국 자기 얼굴에 침뱉기입니다 남들이 보면 그저 웃지요~

괜한 억지 안부리시길 바래요

새로 들어오는 프리미엄 이코노미(PY) 좌석입니다

2-3-2 배열입니다

이코노미보다 간격도 넓고 큰 좌석

38인치 간격과 7인치 등받이를 젖힐수 있습니다

11인치 개인모니터가 있습니다

트레이테이블은 팔걸이에서 꺼내실수 있습니다

이코노미보다 큰 배게와 아마니티 킷 또한 제공되구요

첫번째 기내식은 비지니스와 동일하고

두번째 기내식은 이코노미와 동일하다고 하는데

그건 운행을 시작해봐야 정확히 알수 있을듯!

이코노미 좌석입니다

3-3-3 배열입니다

31인치 간격과 5인치 등받이 젖힘가능

9인치 개인모니터

USB포트는 전좌석 다있습니다

다만 콘센트는 열마다 두개씩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들어오는 개인모니터 IFE시스템에 새롭고 재미있는 기능이 있답니다

바로 좌석과 좌석간의 채팅기능!!

필요한것이 있다면 메세지를 쓰셔서 승무원한테 바로 전달할수 있습니다

콜버튼보다 유용하게 쓰일수도 ㅎㅎ

혹시아나요 맘에드는 이성분이 탑승하셨다면 좌석번호 기억하셨다가

문자 한번 날려보심이~?


많은 에어캐나다 여행리뷰 블로그나 글들 보면

좌석이 좁아서 불편하다는 글들을 종종 봤는데

대부분 항공사랑 똑같거나 많이 차이 나지않습니다

되려 저는 한국국적 항공사 자주 타봤지만 

정보에는 저희 회사보다 조금더 넓은 간격인데

되려 작고 불편하게 느껴졌다는?

한국행 비행기 같은경우 비행기종 자체가 B767로 노후기종이고

다른 항공사들 국제선 기종들에 비해 딱봐도 작아 보이니깐

체감상 좌석도 작아 보일수도 있을거라고 생각되네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어느 자리가 편한가요~~??

사진보시면 노란색으로 색칠된 부분입니다

벌크헤드좌석이라고 하며 레그룸이 넓죠

프리미엄 이코노미같은경우 레그룸이 넓지만

12AC 12DEG 12HK

벌크헤드 좌석같은경우 더 넓겠죠??


이코노미는

18ABC 18DEG 18HJK

31ABC 31DEG 31HJK

열이 되겠습니다


예약하시며 미리 좌석고르실라고 하시면 특히 저 부분 좌석들은

돈을 더 내셔야 할거에요 정말 원하신다면

다른 승객분들이 돈더 내고 미리 구매하지 않은이상

 일~찍 공항에가셔서 체크인하시면서 달라고 하신다거나

출발 24시간전 칼같이 웹체크인하시면서 선택하시면 되요


다만 만약에 2살아래 유아를 데리고 탑승하시는 승객분들이

Bassinet을 요청하신경우 

Bassinet 설치가 가능한 열이

12AC 12DEG 12HK

18ABC 18DEG 18HJK

 31DEG

 모두 저 벌크헤드 좌석열들인데요


미리 좌석을 받으셨더라도

다른 좌석으로 옮겨지실수 있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으니

그런경우에는 자비롭게 양보해주세요~


이상 저희 회사 드림라이너 B787-8 소개와 정보였구요

B787-9은 아직 정보는 없지만 좌석수 외에는

모두 똑같을거라고 예상됩니다


에어캐나다 이용하실때

좋은 정보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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